TV를 말하다/현장취재-인터뷰

환상적인, 너무나 환상적인 서울세계불꽃축제!

朱雀 2010. 10. 10. 06:30
728x90
반응형



 

어제 친한 친구들과 서울세계불꽃축제에 다녀왔다! 서울세계불꽃축제에 왜 갔느냐고? 나는 사람 많은 곳을 무지무지하게 싫어한다. 내가 좋아했던 살사파티에 사람이 미어터지게 오면 짜증나서 일찍 가버리는 스타일이다. 이번 서울세계불꽃축제도 특별한 사정이 없었다면 아마 가지 않았을 것이다.

 

이유는 다름 아닌 얼마전 구입한 오두막(5Dmark2) 때문이다! 이웃 블로거인 바람나그네님의 권유로 인해 사게 된 오두막은 잘 알려진대로 너무나 훌륭한 DSLR이다! 개인적으로 오두막의 성능을 최대한 써보고 싶었는데, 장노출이 되는 야경과 이웃 블로거인 안다님처럼 멋진 풍경사진도 찍어보고 싶었다. 특히 1년에 몇 번 없는 불꽃놀이 사진은 디카를 가진 이들이라면 꼭 찍어보고 싶어하는 사진이란 소리를 듣게 되었다.

 

하여 나는 간만에 사람이 붐비는 수준을 넘어서 미어터질지 모르는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보기 위해 한강을 찾았다. 나중에 알고 보니 무려 120만명이 불꽃놀이를 즐기기 위해 나섰다는 데, 그걸 감안하면 꽤 쾌적하게 사진도 찍고 구경하다 온 것 같다.

 

만나기로 한 친구들과 오후 4시가 넘어서 만난 것을 감안하면 나름 자리도 괜찮은 곳을 잡은 것 같았다. 사진을 찍기 위해 자리를 고르면서 한강변을 따라 길게 늘어선 삼각대를 보며 놀랄 뿐이었다. 동행한 블로거가 ‘대한민국 삼각대는 여기 다 모였구만’이란 말이 전혀 거짓말처럼 느껴지질 않았다.

 

우린 3차에 걸쳐 터진 불꽃 중에 마지막을 포기하고 서둘러 짐을 싸고 나섰는데, 그러길 너무나 잘한 것 같다. 불꽃놀이가 모두 끝난 다음에 나섰다면 아마 파김치가 되어 집에 도착하지 않았을까 싶다. 여기 나름대로 찍은 사진을 올려본다.

 

부족한 점이 많지만, 그냥 재미로 봐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 (사진은 1200픽셀에 맞춰져 있습니다. 누르면 커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