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관련제품

시놀로지 NAS DS214 개봉기!

朱雀 2014. 7. 15. 08:46
728x90
반응형

 

 

필자는 얼마 전에 시놀로지에 초청을 받아서 세미나에 간 적이 있었다. 그때 시놀로지의 제품을 체험할 기회를 얻게 되었는데, 이번에 제품을 받게 되어서 이에 우선 개봉기를 올려볼까 한다.

 

 

 

처음 시놀로지 DS 214를 받았을 땐 조금 놀랐다! 왜냐하면 제품이 국내가 아니라 해외에서 배송되었기 때문이었다! 바로 대만 본사에서 직접 보낸 것이었다. 여태까지 제법 이런 저런 제품을 리뷰해봤지만 국내가 아니라 해외에서 온 적은 처음이라 기분이 독특했다.

 

 

물 건너오신 귀한 몸 되시겠다다! 무려 대만에서 한국까지 온!

 

  

‘NEW NAS Experience'라는 문구가 인상적이다!

 

 

시놀로지 홈페이지에 소개된 DS214에 대한 설명 

 

 

 

 

박스를 제거하니 이렇게 제품 박스가 드러났다! 제품 옆면에는 제품의 특징이 그림과 함께 영어로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었다. 오래 기다렸던 제품인지라 괜시리 쓰담쓰담해주고 싶어졌다.

 

 

 

 

 

내용물이 궁금해서 열어보니 사진처럼 세 개의 덩어리(?)가 나왔다. 길쭉한 상자의 내용물은 누구나 예상했듯이 전원케이블이다. 나머지도...하나씩 하려다가 의미가 없는 것 같아서 재정리 하겠다.

 

 

 

 

 

본체를 제외한 내용물은 위와 같다. 아답터와 전원케이블, 랜선, 간단한 사용설명서와 설치 디스크가 전부. ! 나사도 있다.

 

 

 

 

! 이제 본체를 살펴보자! 시놀로지가 새겨있는 옆면이 보인다. 자사의 로고도 멋지게 각인하면서 동시에 공기로 냉각할 수 있도록 배려한 센스가 돋보이는 부분이다. 앞면을 보면 상태를 알 수 있는 상태(STATUS)창과 랜상태(?)를 알 수 있는 랜(LAN). 그리고 2베이의 상태를 알 수 있는 각각 DISK 1, 2가 각각 기재되어 있다. 그 외에 USB 2.0을 지원하는 단자등이 보인다.

 

 

 

 

뒷면을 보면 냉각을 위한 쿨링팬과 두 개의 USB 3.0 단자와 랜 단자가 보인다. 특히 인상이 깊은 것은 팬이다. 서버란 무엇인가? 24시간 작동하는 물건이 아닌가? 따라서 냉각은 필수다. 그런데 쿨링 팬의 경우 소음을 동반할 수 밖에 없다. 홈페이지의 소개에 따르면 매우 조용하다라고 되어있지만 별다른 기대는 없었다. 그런데 막상 설치를 하고 귀에 대봐도 거의 알 수 없을 정도로 소음이 미미했다.

 

 

 

이것은 용의 여의주! 시놀로지  DS214가 제 퍼포먼스를 내주기 위해선 반드시 필요한 HDD. 씨게이트 4TB HDD는 표면에 써 있는 'NAS HDD'에서 알 수 있듯이, NAS 제품을 위해서 특별히 설계 및 제작된 HDD다.

 

 

마지막으로 씨게이트의 NAS전용 HDD! 이번 리뷰를 위해서 특별히 제공된 제품으로 무려 4테라의 용량이며, 그것도 한 개가 아니라 두 개나 제공되었다. 8TB의 어마어마한 용량이다!

 

씨게이트에 따르면, 이 제품은 경쟁제품에 비해 최대 10%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최대 경쟁 제품에 비해 30%까지 추가된 용량으로 즐길 수 있단다. 무엇보다 고객맞춤형 오류복구관리를 비롯한 오류 수정 부문을 지원하고, 특수 모터 설계를 지원해서 진동을 최소화 시켜준단다.

 

 

 

 

 

 

설치는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너무나 간단하다. 심지어 나사를 조일 필요없이 그냥 조립만 해주면 된다. 너무나 쉽게 조립되어서 최고의 성능을 내는 시놀로지 DS214와 씨게이트  4TB HDD를 보고 있자니, 왠지 '트랜스포머'가 생각난다. 마치 예상치 못한 퍼포먼스를 내주는 변신로봇을 만난 기분이랄까?

 

 

이제 DS214에 새 생명을 불러 넣어줄 씨게이트 4TB HDD 두 개를 설치해보자! 설치 방법은 정말 너무나 간단하다! 먼저 앞쪽의 보호케이스를 손을 떼고, 위쪽 푸쉬버튼을 눌러주면 손쉽게 베이가 분리된다.

 

그리고 베이의 양쪽 하드커버를 떼어주면 일단 분리완료. 그 다음 씨게이트 4TB HDD를 베이에 얹고 두 개의 하드커버를 다시 부착하면 된다. 나사가 전혀 필요없다! 그저 조립만 하면 된다! 이 얼마나 간단한가?

 

 

 

 

 

 

그리고 다시 베이에 두 개의 씨게이트 4TB HDD를 부착해주면 된다. 정말 마지막으로 랜선과 전원케이블을 연결해주면, 이제 시동걸 준비가 모두 끝마친 것이다. 이상과 같이 시놀로지 DS214의 개봉기를 마치겠다.

 

다음편부터 사용기를 올릴 예정이다. 시놀로지의 제품은 널리 알려진 대로 개인 서버 시대를 연 퍼포먼스가 높은 제품으로 유명하다. 어떤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줄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본 리뷰는 시놀로지 본사에서 제공 받은 제품(DS214)과 씨게이트로부터 제공 받은 제품(4TB HDD 2)을 사용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