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관련제품

시놀로지 NAS DS214 설치&활용기(2) - 맥북 프로 & 넥서스 7

朱雀 2014. 7. 29. 08:00
728x90
반응형

 

 

필자는 현재 맥북 프로 13인치와 넥서스 7을 가지고 있다. 맥북 프로는 2013년 모델로 레티나를 지원한다. 그러나 단점은 있다. 바로 128GB밖에 안되는 용량이다. 개인적으로 TV드라마를 좋아해서 PC에서 HD방송을 녹화해서 즐겨보는 편이다.

 

 

 

맥북에서 DS 214에 접속하려면? PC와 마찬가지로 시놀로지 홈페이지에서 각종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면 끝!

 

 

 

두말하면 입아프지만, PC와 화면구성이 거의 똑같다.

 

 

 

보고 싶은 동영상이 있는가? 그럼 재생 버튼을 눌러주면 끝!

평소 128GB밖에 안되는 용량 때문에 늘 고민이었던 필자에게 DS214와 연결해서 동영상을 맘놓고 볼 수 있는 상황은 그야말로 축복! 그 자체였다! 할렐루야!

 

 

그러나 맥북 프로의 용량이 작은 관계로 활용에 늘 한계가 따랐다. HD방송은 1시간 정도 녹화하면 TP파일로 약 8~9기가 정도된다. 당연하지만 이 정도 파일크기는 너무나 크기 때문에 다시 다음팟등을 이용해서 1,280×720 해상도의 MP4파일로 인코딩한다.

 

 

이럴 경우 약 2GB 정도로 파일크기가 작아진다. 그러나 아무래도 맥북은 HD방송 전용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넣는 것은 매우 귀찮은 일이다. 따라서 외장하드에 따로 저장해서 보는 편이다.

 

 

 

그런데 말이 쉽지 이게 보통 귀찮은 일인가? 애초에 우리가 노트북을 활용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편리함과 기동성 때문이 아닌가? 게다가 맥북은 그 정점에 선 제품이다. 전원코드도 귀찮아서 안들고 다니는 편리한 물건에 외장하드를 들고 다니는 것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다.

 

 

 

 

 

DS214는 맥북 프로의 날개가 되어주었다!

 

 

 

그러나 시놀로지 NAS DS214와 함께 라면 이 모든 불편함과 안녕이다! 평상시처럼 맥북만 가지고 다니면 된다. 게다가 씨게이트의 나스 전용 4테라의 하드디스크는 넉넉한 용량을 지원한다. 전용이라 속도도 빠르고 안정성까지 뛰어나다!

 

덕분에 씨게이트 하드에 저장한 각종 문서와 사진 그리고 동영상까지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별것 아닌 것 같지만, 필자같이 고퀄리티를 중요하게 여기는 이들에겐 너무나 흡족하다.

 

요즘엔 티빙과 푹TV등에서 HD영상을 지원하긴 한다. 그러나 웹상에서 지원하는 HD영상은 무늬만 HD'에 불과하다. 따라서 직접 HD방송을 녹화해서 비록 해상도를 다운시키긴 했지만, 720P영상을 즐길 수 있는 점은 너무나 편리하고 강력하기 그지 없었다.

 

 

 

넥서스 7에선 플레이스토어에서 시놀로지사에서 제공하는 앱들을 다운받아서 설치하고 사용하면 끝!

 

 

 

 

DS audio에선 이렇듯 노랫말까지 지원하고

 

늘 용량문제 때문에  HD동영상을 마음껏 즐기지 못했던 아쉬움을 사라지게 만드는 마법같은 위력을 보여주었다!

 

 

 

넥서스 7도 마찬가지였다! 태블릿인 넥서스 7의 용량은 겨우 32GB에 불과하다. 1,920×1,080 HD 해상도를 지원하지만, 넥서스 7TP파일을 넣고 다니는 이들은 없을 것이다. 차선책으로 필자처럼 720P로 인코딩한 영상을 넣고 다니면서 볼 것이다.

 

그런데 용량 때문에 몇편 넣으면 꽉 차고 만다. 그런데 태블릿에 동영상만 넣고 다니는 이들은 없을 것이다. 음악도 넣고, 다른 앱들을 다운받고 실행하기 위해선 용량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그런 넥서스 7에게 DS214는 편리함 그 자체다! 게다가 시놀로지 사에서 제공하는 앱들을 받아서 그냥 깔고 아이디와 비번만 치면 바로 접속할 수 있는 형태는 너무나 편리하다. PC에서 마찬가지로 음악과 영상을 바로 즐길 수 있고, 게다가 사진도 바로 볼 수 있는 등의 강력함은 DS214와 씨게이트 나스 전용 HDD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라 하겠다!

 

 

 

 

무엇보다 강력한 클라우드 서비스는 무척이나 감명적이었다! 서로 기종이 달라서 완벽한 동기화가 어려웠던 필자의 기기들은 PC-맥북 프로-넥서스 7은 DS 214 덕분에 완벽한 동기화가 되어서 너무나 편리해졌다! 왜 시놀로지가 개인 서버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할 수 밖에 없는지 이유를 알 수 밖에 없는 대목이었다!

 

 

무엇보다 필자는 그동안 애플제품은 맥북밖에 쓰질 않는지라 애플의 강력한 편리함을 느낄 수 없었다. 바로 클라우드를 지칭함이다. 그런데 DS214는 클라우드를 지원한다. 맥북과 PC 그리고 넥서스 7에서 서로 동기화가 일어나서 알아서 척척 파일을 주고 받는 모습은 그야말로 감격스러울 지경이었다!

 

 

 

 

PC와 맥북 프로 그리고 넥서스 7을 시놀로지 NAS DS 214에 유기적으로 맞물려서 쓰면서 왜 시놀리지 제품이 NAS시장에서 1위를 하는지 알 수 있었다. 바로 강력한 퍼포먼스와 사용자라면 누구라도 느낄 수 있는 편리함 때문이었다!

 

 

 

-본 리뷰는 시놀로지 본사에서 제공 받은 제품(DS214)과 씨게이트로부터 제공 받은 제품(4TB HDD 2)을 사용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