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7/29 2

시놀로지 NAS DS214 설치&활용기(2) - 맥북 프로 & 넥서스 7

필자는 현재 맥북 프로 13인치와 넥서스 7을 가지고 있다. 맥북 프로는 2013년 모델로 레티나를 지원한다. 그러나 단점은 있다. 바로 128GB밖에 안되는 용량이다. 개인적으로 TV드라마를 좋아해서 PC에서 HD방송을 녹화해서 즐겨보는 편이다. 맥북에서 DS 214에 접속하려면? PC와 마찬가지로 시놀로지 홈페이지에서 각종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면 끝! 두말하면 입아프지만, PC와 화면구성이 거의 똑같다. 보고 싶은 동영상이 있는가? 그럼 재생 버튼을 눌러주면 끝! 평소 128GB밖에 안되는 용량 때문에 늘 고민이었던 필자에게 DS214와 연결해서 동영상을 맘놓고 볼 수 있는 상황은 그야말로 축복! 그 자체였다! 할렐루야! 그러나 맥북 프로의 용량이 작은 관계로 활용에 늘 한계가 따랐다. HD방송은 1..

식상한 전개를 뛰어넘은 정은지의 연기력! ‘트로트의 연인’

어제 ‘트로트의 연인’을 보면서 몹시나 고민했다. 지난 화에서 장준현은 최춘희를 구하기 위해 대신 떨어지는 세트를 맞고 머리부상을 입었다. 그가 11화에서 깨어날 때만 해도 ‘설마?’했다. 그런데 너무나 예상대로 흘러갔다. 장준현은 스캔들이 터진 이후부터 전혀 기억을 하지 못했다. 따라서 그에게 최춘희는 그저 ‘메달진상녀’에 불과할 뿐이었다. 아마도 많은 이들이 우리나라 드라마의 고질병(?)을 들라면, 기억상실증을 들지 않을까 싶다. 자동차사고를 비롯한 우연한 사고로 인해서 중요한 순간(?)의 기억을 잃은 등장인물이, 훗날 기억을 찾으면서 반전을 만드는 것은 그동안 국내 드라마에서 너무나 많이 써먹은 장치라 ‘식상’ 그 자체다! 그런데 한창 재밌게 봐오던 ‘트로트의 연인’에서 그런 식상한 설정을 쓸줄은 ..

TV를 말하다 2014.07.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