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9 15

깊은 우동의 맛과 바삭한 돈까스, 압구정 ‘하루’

3호선 압구정역이 아니라 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에 내리면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하루’를 찾아갈 수 있다. ‘하루’는 사실 우동보다 모밀로 유명한 집이다. 여름때 ‘하루’에 찾아가면 으레 줄이 늘어서 있다. 개인적으로 모밀국수로 유명한 집들을 여기저기 다녀봤지만 이 집의 모밀만큼 매력적인 곳을 보지 못했다. 살얼음이 둥둥 떠있는 냉모밀은 그 자체로 한여름의 열기를 날려주고, 쫀득쫀득하고 입에 착착 감기는 모밀면은 그야말로 일품이다. 여기에 아삭함을 더하는 오이를 비롯한 채소와 영혼까지 시원해지는 육수는 그야말로 천하일미라 할 만 하다.그러나 이제 슬슬 냉모밀이나 판모밀을 먹기에 조금 추운 계절이 도래하고 있다. 그래서 이번엔 우동을 소개해볼까 한다. ‘하루’는 냉모밀도 끝내주지만, 우동 역시 끝내준다. 가..

리뷰/맛기행 2016.09.30

이곳에 들어오는 자, 희망을 버려라! ‘아수라’

정우성, 황정민, 주지훈, 곽도원, 정만식. 이 배우들이 출연한다는 사실만으로도 충분히 ‘아수라’는 매력적이지 않은가? 게다가 ‘비트’, ‘태양은 없다’, ‘무사’의 김성수 감독이라니. 이 조합은 너무나 오래전부터 기대되서 도저히 그냥 넘어갈 수 없었다. 그래서 개봉하자마자 극장에 가서 봤다. 보고 난 소감은? 충분히 극장에서 볼 만큼 매력적인 작품이다. 허나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다. 관객이 이런 영화(?)에서 기대하는 것을 철저하게(?) 배신한다고 할까? 가장 신선한 인물은 주지훈이었다. 아마도 영화를 본 분들은 많이들 동감하지 않을까 싶다. 정우성이 연기하는 한도경은 몹시 피곤한 인물이다.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점 미리 밝힙니다- 그는 원래 악덕시장 박성배(황정민)의 뒷일을 도맡아하는 생..

담백한 짜장면과 추억의 군만두, 공덕역 ‘여명’

‘만두 떨어졌어요.’ 처음 공덕역 근처 ‘여명’을 찾아갔을 때 들은 말이었다. 당시엔 ‘아쉽다’라고 생각하고 그냥 간짜장면을 시켜서 먹었다. 우리가 찾아간 시간은 점심때가 지난 오후 2시가 조금 넘었을 때로 기억한다. 그런데 우리 이후로 몇명 더 왔는데, 손님들은 그 말을 듣곤 (거짓말을 보태) 나라 잃은 표정으로 그냥 나갔다. 그런 모습을 보니 ‘아니! 도대체 여기 군만두가 얼마나 맛있길래?’라는 의문이 들 수 밖에 없었다. 그리고 다음번엔 아예 좀 더 늦게 오후 5시쯤 찾아갔다. 그땐 군만두가 가능했고, 간짜장면과 군만두를 시켜서 먹었다. 어린 시절 나에게 군만두는 바삭하면서 쫄깃한 만두피와 한입 베어물었을 때, 기름기와 더불어 잘 익은 돼지고기가 잔뜩 들어간 만두소가 입안을 풍성하게 만드는 맛이었다..

리뷰/맛기행 2016.09.28

독립운동 소재 영화들은 어떻게 진화할까?

약 1270만명을 넘게 동원한 ‘암살’의 성공 이후, ‘동주(약 117만명)’, ‘귀향(약 358만명)’, ‘덕혜옹주(약 560만명)’ , ‘밀정(약 715만명)’까지 우린 일제강점기를 소재로 한 영화들을 볼 수 있었다. 또한 내년엔 ‘무한도전’에 나와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군함도’를 소재이자 제목으로 택한 영화가 기다리고 있다. 류승완 감독에 황정민, 송중기, 소지섭, 이정현의 조합은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과 기대를 자아내고 있다. 사실 ‘암살’ 이전까지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독립운동을 소재로 한 작품을 상업영화로 만든 다는 것은 누가 봐도 동의하기 힘든 선택이었다(어떻게 보면 어리석은). 왜냐하면 독립운동을 소재로 한 이전의 작품들이 하나같이 너무 비장하거나 독립운동가는 너무나 고결하..

돌비 애트모스 심야클럽 사운드 파티와 ‘설리 : 허드슨 강의 기적’

아! ‘모든 시작엔 끝이 있다’고 했던가? 지난 1월에 시작한 ‘돌비 애트모스 심야클럽’이 드디어 마지막에 이르렀다. 지난 23일 금요일 저녁 7시에 초청을 받아 돌비 애트모스로 원정대로서 취재한 이야기를 풀어보겠다. 돌비 애트모스 심야클럽은 매달 넷째 주 금요일 밤에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최신 영화들을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보는 초청 이벤트로 롯데시네마와 돌비 코리아가 함께 하는 행사였다. 마지막 행사가 열리는 행사인 탓일까? 성대한 ‘사운드 파티’가 함께 이루어졌다. 먼저 시작 시각인 7시 40분보다 조금 일찍 7층에 도착해보니 이미 많은 이들이 줄을 서서 입장하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다. 행사장은 리허설이 한참이었고, 행사장 한쪽 구석엔 당일 추첨으로 1등에게 주는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된 삼성 ..

청춘을 죄인으로 만드는 사회, ‘혼술남녀’

6화를 보면서 마음이 아팠다. 김기범은 할머니의 고희연장을 찾아갔다가 아직까지 변변한 직업을 갖지 못한 그를 비난하는 친척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오직 할머니만이 김기범을 두둔하는 이야기를 한다. 결국 기범은 고희연장 앞에서 차마 들어가지 못하고 한참을 쳐다보다 되돌아오게 된다. 사실 드라마에서 이런 장면이 많이 그려진 관계로 초반에 기범이 할머니 고희연에 가려고 하는데, 어머니가 오지 말라고 하는 이야기를 할 때부터 어느 정도 예상은 되었다. 그러나 그 이후의 전개는 예상 밖이었다. 할머니에게 드리기 위해 밤새 MP3 플레이어에 트로트로 리스트를 채운 그는 비오는 밤에 홀딱 비를 맞으며 홀로 음악을 들으며 비를 맞았다. 그 모습은 그야말로 웃펐다. 모르는 이가 본다면 정장을 입은 그가 혼자 이..

TV를 말하다 2016.09.23

쿠르베 18인치 우퍼의 감동! ‘쿠르베 절대저음 청음회’

청음회에 가본 경험이 꽤 된다. 한땐 하이파이 오디오에 열광해서 청음회를 이곳저곳 기웃거리고 다닌 탓이다. 대다수의 청음회에선 다들 근엄한 표정으로 스피커에서 나오는 음악을 다들 전문가라도 되듯 심각하게 듣는다. 처음엔 그렇게 분석하듯 듣는 게 옳은 건 줄 알았다. 그러나 삼겹살도 구워먹고 가볍게 한잔 하면서 청음회를 하는 곳에 가선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꼭 음악을 듣는데 심각할 필요가 있을까?’하고. 그리고 쿠르베 오디오에서 종종 페북등을 통해 공지가 올라온다. 한가위 연휴 마지막날(지난 18일) 쿠르베오디오에서 새롭게 만든 18인치 서브우퍼의 위력을 듣기 위해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사무실로 찾아갔다. 원래는 시작시간인 오후 5시에 가려고 했는데, 오후 5~7시 사이에 많은 분들이 찾아온다고 7시..

리뷰/낙서장 2016.09.22

돈까스를 좋아한다면? 정광수의 돈까스가게를 기억하라!

마포구청역 4번 출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정광수의 돈까스 가게’가 있다. ‘그깟 돈까스가 뭐 별거 있나?’ 할 수도 있지만, 돈까스를 좋아한다면 ‘정광수의 돈까스 가게’는 한번쯤은 들어볼 수 밖에 없는 이름이다. 처음 이 집을 알게 된 것은 친구 덕분이었다. 유난히 맛집에 대해 잘 아는 친구인데, 그 친구가 이곳을 알려주었고, 그 이후 가끔씩 찾아와서 먹게 되었다. 가게에 들어오면 ‘양이 적지 않으니 너무 의욕적으로 주문하지 마시길’ 처럼 재치넘치는 글들이 벽에 붙어 있다. 난 안심과 등심을 먹을 수 있는 기본을, 함께 온 친구는 콤보를 시켰다. 반찬은 셀프. 그래서 김치와 피클 그리고 고추짱아찌를 가져다 먹었다. 고추짱아찌가 생각보다 조금 매웠다. 무피클은 적당히 달짝시큼하고 김치는 일반적인 맛이었다..

리뷰/맛기행 2016.09.21

리메이크 그 이상! ‘매그니피센트 7’

어린 시절 본 ‘황야의 7인’은 너무나 감동적이고 멋졌다! 악당이 지배하는 선량하지만 힘없는 이들이 가득한 마을을 7명의 카우보이들이 가서 악당을 물리치고, 석양을 배경으로 사라지는 모습은 지금도 선하다. 그런데 ‘황야의 7인’이 사실은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7인의 사무라이’를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 했단 사실을 나중에 알고는 무척이나 놀랐다. 왜냐하면 당시의 나에겐 할리우드는 말 그대로 ‘꿈의 공장’이었고, 모든 문화의 중심지인 그곳에서 일본 영화를 리메이크했다는 사실은 무척이나 믿기 어려운 사실이었다. 게다가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을 할리우드 영화인들이 존경한다는 사실은 다시 한번 문화적인 충격을 주기에 충분했다. 그만큼 미국은 어린 시절 나에겐 군사력이나 문화에서 세계최강국으로 뇌리에 박혀있었기 때..

정말 베트남 쌀국수와 반미를 먹고 싶다면 포88을 기억하라!

베트남쌀국수를 처음 먹었을 때가 기억난다. 아마도 여동생 때문에 먹게 된 것 같은데 고수 특유의 향과 맛 때문에 거부감이 생겼다. 그래서 연신 ‘맛있다’라고 하는 여동생을, 사우나 온탕에 들어가서 ‘아! 시원해’라고 말하는 동네아저씨를 흘겨 보듯이 보게 되었다. 그런데 대체로 그러듯이 처음엔 고수를 빼고 먹다가 나중에 고수를 찾아서 먹게 될 정도로 어느덧 마니아(?) 경지에 이르게 되었다. 대체로 동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쌀국수집은 이제 가격표가 8천원을 넘어서서 9천원을 우습게 보고 이젠 만원까지 찍고 있다. 알고 계시겠지만 본디 쌀국수는 베트남 사람들이 우리가 동네에서 잔치국수 먹듯이 먹는 흔한 노점음식이다. 따라서 정말 저렴한 가격에 판다. 베트남에 가면 3천원도 안되는 가격에 먹을 수 있다. 물..

리뷰/맛기행 2016.09.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