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게 길을 묻다!

'스위트홈’ 넷플릭스 세계 시청율 8위를 차지하다!

朱雀 2020. 12. 22. 07:47
728x90
반응형

지난 20 넷플릭스 인기순위를 보면, 베트남, 태국, 대만, 페루, 필리핀, 말레이시아 에서 1위를 차지했고, 미국과 일본에서도 무려 8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국내 넷플릭스 시청자들 사이에서 호평 만큼이나 실망했다 평이 있어서 과연 어찌될지 싶었는데, 의외로 성공적인 스코어를 기록했다.

 

지켜봐야겠지만, 아마도 스위트홈시즌 2 무리없이 제작에 들어갈 싶다. 우리 입장에서야 무려 300억이란 제작비는 어마어마해 보이지만, 넷플릭스의 입장에선? 그저 가성비 좋은 드라마에 속한다. ? ‘왕좌의 게임 경우 회당 100 이상 썼기 때문이다.

 

게다가 한국 드라마는 아시아는 물론이요, 이젠 서구 유럽권에서도 관심을 두고 보고 있다. 마니아 수준을 넘어서 말그대로 일반적으로 인기있는 콘텐츠가 되었다.

 

이번 스위트홈 국내 드라마론 드물게 크리쳐물이었다. 새로운 도전이었던 만큼 제작진과 배우들의 부담감도 컷으리라.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좋은 결과를 거두었으니, 이제 좀더 한국 드라마의 외연이 확장되는 결과로 이어지리라 본다.

 

넷플릭스의 최근 성공엔 킹덤 비롯한 한국 드라마와 예능의 효과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부디 이번 성공을 기점으로 국내 드라마의 제작여건이 좋아지고, 다양한 장르에 대한 참신한 시도와 단계 발전하는 상황이 되길 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