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낙서장

스카이 베가S5 앱스플레이로 신나게 한판 놀아보자!

朱雀 2012. 8. 9. 06:30
728x90
반응형



 

스카이 베가S5에서 제공하는 앱스플레이는 이름 그대로 '앱에서 놀 수 있는 앱'이다. 그 동안의 앱은 게임이면 게임, 영화면 영화, 음악이면 음악. 이런 식으로 구분되어 있었다. 물론 그 나름대로 즐기는 것도 괜찮지만, 초심자에겐 자신이 원하는 게임이나 영화를 찾는데 시간이 한참 걸린 기억이 있을 것이다. 필자 역시 예전에 '앵그리 버드'가 한참 인기 있을 때 구글 마켓에서 찾느라 한참 동안 헤맨 기억이 아직까지 생생하다.

 

 

 

 

그러나 스카이 베가S5 앱스플레이로 가면 그럴 필요가 거의 없다! 그럼 지금부터 필자와 함께 앱스플레이를 살펴보도록 하자. 처음 접속하면 '추천'이란 항목이 뜬다. 당연히 게임이 먼저 뜬다. 옆으로 넘기면 'Media Today'이란 항목에서 음악과 영화 등이 핫한 작품들이 추천된다. 이건 너무나 많이 봐온 것이라고?



 

그럼 상위메뉴에서 '앱스토리'를 클릭해보자! ‘오리건 트레일을 비롯해서 현재 앱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게임에 대한 리뷰가 떠오른다. ! 이것도 있는 거라고? 한번 클릭해보라! 여태까지 다른 모바일에선 간단하게 몇줄 정도로 리뷰가 제공되는 정도에서 끝났다.그러나 스카이 베가S5 앱스플레이에선 전문가가 세세하게 리뷰한 내용을 제공한다. 탭에서 밑으로 내려본 이들은 인정하겠지만, 정말 '스코롤의 압박'이란 말이 나올 정도로 자세하게 리뷰했다.

    

 

말 그대로 스크롤의 압박이 장난이 아닐 정도로 섬세한 리뷰가 제공된다! 오직 앱스플레이에서만 볼 수 있는 강점이자 장점이다!

 

'오리건 트레일'이 마음에 들어서 '리뷰 상품 상세보기'를 클릭해보자! 실제 게임화면 캡처장면과 함께 별점 참여를 할 수 있는 항목이 뜬다. 밑에 보니 선물하기, 찜하기, 공유하기라는 항목이 뜬다. 이미 모바일 라이프에 익숙해진 사용자들에겐 너무나 익숙한 항목이겠지만, 노파심에 이야기해보면 선물하기는 이름 그대로 다른 이에게 선물하는 기능이고, 찜하기는 나중에 다운 받기 위해서 찜해놓는 기능이다. 공유하기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용해서 알리는 기능이다.



 

'실행'을 눌러보자! 빠르게 다운을 받아보니 서부시대의 한 마을이 뜬다. 갑자기 '캡 마스터슨'이란 인물이 나타나서 뭔가를 하라고 재촉한다. 밭을 클릭하니 주인공이 수확을 하고, 옆 건물을 클릭하니 돈이랑 뭔가가 생겨난다. 오호라! 이렇게 클릭해서 하는 거구나!

이런 깨달음을 얻고 나니, 주인공 일행은 미개척지로 이동하고 허허벌판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해야 한다. 주인공은 통나무를 베고, 집을 짓고, 경작지를 만들고, 시시때때로 나타나는 사냥감(?)을 사냥해야 한다. 필자는 별로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도, 아기자기한 구성과 수 많은 이벤트 때문에 몰입해서 몇 시간 동안 시간 가는지 모르고 했다. 중독성이 상당히 심한 게임이었다.



앱스플레이에서 제공되는 TV드라마의 해상도는 1280*720 HD급이며, 화질은 준수한 편이었다!


게임만 하다보니 머리가 아파서, '카테고리'를 눌러보니 TV가 보였다. TV로 넘어가니 몇 가지 카테고리가 보이는데, 그 중 '드라마/시리즈'가 보였다. <드림하이 2> 1화가 무료라서 다운받아서 보았다. <드림하이 1>에 출연했고, 얼마 전 <해품달>에서 이훤역으로 커다란 사랑을 받은 김수현이 모습을 드러냈다. 그가 키스신을 연출하는 장면이 나왔는데, 김수현의 팬이 보았다면 질투심에 탄성이 나올 것만 같았다.

 


 

 

 스카이 베가S5 앱스플레이에선 TV물은 현재 약 640여편 정도가 제공되는데, 연내로 100여편 이상 더 확보될 전망이란다.  필자는 몇 가지 사정 때문에 게임과 TV드라마만 시청했지만, 스카이 베가5앱스플레이에선 게임, 영화, TV, 음악 카테고리로 제공된다. 게임은 현재 약 150여편으로 500여개가 더 제공될 예정이며, 영화는 현재 135편으로 150여편이 더 제공될 예정이며 신작은 최대한 빨리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음악의 경우엔 현재 110만 곡이 제공된다.


 

 스카이 베가S5 앱스플레이는 현재 오픈을 기념해서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다. 100일동안 (5 11일부터~ 8 18일까지) 인기게임을 선정해서 50% 디스카운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TV 카테고리에선 <적도의 남자>, <드림하이 2>, <넝쿨째 굴러온 당신> 1~2편을 모두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8 1일부터 5일까진 '핫썸머뮤직'이란 제목하에 앱스플레이가 선정한 여름음악 전곡을 600원에 다운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오픈기념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앱스플레이에선 깜짝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이걸 찾아보는 것도 이용자에겐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될 것 같다.


 

앱스플레이는 휴대폰 결제, 자동결제, 신용카드 결제 등이 지원된다. 자동결제의 경우 최소한의 정보를 저장하며 컨텐츠를 이용할 때마다 번거로운 결제절차를 거치지 않도록 고안되어 편리함을 더했다!

 

 



 

이상 간단하게 베가 S5 앱스플레이를 살펴보았다. 간단하게 살펴보았지만, 앱스플레이는 강점은 사용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 영화, TV, 음악으로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몇 줄 정도의 촌평이 아니라 전문가와 사용자가 블로그와 게시판에서 제공하는 수준의 자세한 리뷰를 제공함으로써 컨텐츠를 구매하기 전에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사용자의 타는 듯한 갈증을 풀어줬다고 할 수 있겠다. 게다가 오픈을 기념해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때론 공짜로, 때론 파격가로 관심가는 컨텐츠를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앞으로 베가 S5 앱스플레이는 고품질의 컨텐츠와 다른 플랫폼에선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아울러 다양한 팬텍의 서비스들과 연계해서 새로운 통합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니, 어떤 모습으로 진화할지 기대되는 대목이라 하겠다.




아울러 베가에선 오직 베가TV에서 볼 수 있는 '하하-홍철 VS 형돈-대준'의 대결 구도로 펼쳐지는 '어랍쑈' 8 3일부터 이벤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무한도전>에서 선보였던 '하하 vs 홍철' 못지 않은 박진감과 멈추지 않는 수다로 인해 어떤 대결이 펼쳐질지 기대된다. 예고편에선 홍철에게 얼음을 퍼 붇고, 우리에겐 '사마귀유치원'에서 메뚜기 동생 사마귀로 익숙한 정범균이 사회를 맡아 어쩔 줄 몰라 하는 모습에서 웃음이 터져나오며 기대감이 배가되던데, 기대되기 그지 없다.


* 포스팅은 SKY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