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낙서장

전주세계소리축제에서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네요.

朱雀 2010. 5. 30. 15:43
728x90
반응형



오는 10월 1일부터 5일까지 한국소리문화의 전당과 전주한옥마을에서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저는 이 소식을 이웃블로거 예스비님의 블로그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전주세계소리축제의 취지는 ‘우리의 전통 국악,우리의 소리(sori)를 널리 세계에 알리고, 함께 어우러져 소리(sori)로 세계인들 모두가 하나가 되길 염원하며, 더불어 사라져가는 우리의 전통 문화를 게승시키기 위해 만련된 국제적 규모의 행사’라고 하네요.

 돌이켜 생각해보면, 저 역시 우리의 소리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습니다. 요새 유행하는 가요나, 좋아하는 몇몇 가수의 노래와 음반에 대해선 알아도 우리의 국악이나 소리에 대해선 거의 전무합니다. 영화 <서편제>나 몇몇 히트 영화작을 통해 그저 간간이 아는 수준정도?

 

그래서 저는 이번 행사 블로그 기자단에 도전해 볼려고 합니다. 지역과 상관없이 전주가 아닌 내가 있는 곳의 소리관련행사를 취재해도 되고, 우리 국악과 소리 관련이면 그 어떤 것이든 써서 활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취재단을 하면서 우리 국악에 대해 알게 되고, 그것을 내 블로그와 트위터 등에 띄워서 이웃 블로거들이 조금이마나 우리 소리에 대해 알게 된다면 그 얼마나 의미있는 일이 아닐까 싶네요.

 2010 전주세계소리축제 블로그 기자단 관련 사항은 예스비님 블로그(클릭)에 가시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우리의 소리에 관심 있고 알리고 싶어하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응원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