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관련제품

두번째 멋진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Sudio) TRE

朱雀 2017. 8. 27. 12:48
728x90
반응형

많은 이들이 그렇겠지만 오늘날 블루투스 이어폰은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는 모양새다. 스마트폰이 우리 생활에 깊숙이 자리를 잡인 상황에서 무선 이어폰은 그 편리함 때문에 많은 이들이 구입하고 있고, 제조사들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수디오(Sudio) TRE는 수디오사의 두번째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수디오측에서 메일을 통해 제품 리뷰를 의뢰했고 쾌히 승락했다. DHL로 받고 나서  개봉해보니 파란색의 토트백과 늘 그렇듯 선물상자 모양의 수디오 제품이 함께하고 있었다. 토트백은 의외로 꽤 고급져서 놀랐다. 원래는 마트에서 장볼때 쓸 생각이었는데, 너무 좋아서 ‘아깝다’는 생각에 아껴서 쓰게 될 것 같다.


토트백이 너무 고퀄이다. 아껴서 쓰게 될 것 같다.



선물상자(?)를 벗겨내면 늘 그렇듯 수디오 특유의 박스가 기다리고 있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개봉하면 TRE가 투명한 포장 사이로 살며시 제 모습을 드러낸다.


TRE를 꺼내보니 마분지 상자에 섬세하게 포장되어 있다. 애플 제품이 그렇지만 수디오 제품 역시 포장 하나하나에 꼼꼼하게 신경쓰고 있다. 안전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잡았다. 이렇게 포장되어 있으니 스웨덴에서 여기까지 날아오는 동안 별 다른 문제가 생기지 않을 것이다. 또한 누구라도 선물받는 기쁨을 누리게 해주는 포장이 아닌가?


수디오 TRE는 미니멀리즘의 극치를 보여준다. 우선 윙팁은 귀에 고정되어 움직이면서 들어도 안정성을 더해준다. 그와 더불어 사이즈가 다른 3쌍의 윙팁이 제공되기 때문에, 자신의 귀에 맞춰서 사용할 수 있다.




모델: 오픈형, 최신 블루투스 4.1

무게: 29 g

범위: 15 미터

사용시간: 9시간(음악듣기), 10일(켜있는 상태)

충전시간: 10분(급속충전), 120분(100% 풀충전)

모든기기 호환가능(아이폰7포함)

3 버튼 컨트롤러: 통화, 볼륨, 일시정지, 다음곡,이전곡 듣기 등

1년 워런티


수디오 TRE의 간단한 스펙이다. 29그램의 무게는 가볍기 그지 없다. 급속충전은 10분 밖에 걸리지 않아 편하다. 충전은 일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충전기로 가능하다. 이전 블루투스 이어폰이 그랬듯 수디오 TRE도 옆쪽에 MicroUSB단자가 덮개로 덮여 있다. 



충전을 위해 충전 케이블이 제공되지만, 아마도 많은 이들이 필자처럼 스마트폰 충전기를 쓸 것이리라 여겨진다. 그래도 노트북과 보조배터리에 연결해서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종종 쓸일이 생길 것이라 본다. 


또한 수디오 제품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가죽 케이스 역시 고급스러운 질감 때문에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한껏 높인다.


간단하게 설명서에 나와있지만, 수디오 TRE는 세 개의 버튼으로 모든 동작이 가능하다. 가운데 버튼을 7초 이상 누르면 페어링이 가능해지고, 맨위 버튼으로 볼륨을 높이고 빨리감기가 된다. 물론 가운데 버튼이 재생과 멈춤 그리고 전화 받기 등이 되서 가장 많이 쓰이지만.


수디오 TRE는 장인이 한땀한땀 정성을 다해 수작업으로 만든 제품이다. 그래서 만듬새가 멋지기 그지 없다. 게다가 1년 동안의 워런티가 보장되어 든든하기 그지 없다.


자! 이제 중요한 음질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음질 평가를 위해 맥북 프로와 LG V10을 사용했다. 


종류: 15,2 mm 다이나믹 스피커

감도: 103 ± 3dB SPL @ 1 kHz 178mV

임피던스: 32 Ohm ± 15% @ 1kHz

주파수 특징: 20 Hz - 20 kHz


블루투스 이어폰의 스펙이다. 수디오사는 완벽하게 균형잡힌 음질에 초점을 두었다고 밝히고 있다. 실제로 음악을 들어보면 고역, 중역, 저역 할 것 없이 모두 선명하며 소리마다 균형이 잘 잡혀 있다. 개인적으로 여성 보컬을 듣기 좋아하는데, 사라 올레인의 ‘Let it Go’에선 소프라토 특유의 맑고 곱지만 높은 음역대의 소리가 선명하게 표현해낸다. 그녀의 입모양마저 고스란히 표현해내는 느낌이랄까?



스탠 갯츠의 ‘The Girl From The Ipanema’는 아스트루드 질베르토의 특유의 말하는 듯한 노랫말은 작은 편인데, 그걸 잘 표현해낸다. 또한 색소폰을 비롯한 악기 연주가 많은 데, 역시 각 악기별 특성을 잘 잡아낸다. 따라서 듣는 재미가 확실한 블루투스 이어폰이라 할만 하다. 개인적으로 국내 가요와 재즈곡을 들었지만, 힙합에서도 강점을 보일 만한 블루투스 이어폰이었다. 왜?


힘있게 쭉쭉 뻗어가는 저음 때문이다. 사실 이건 블루투스 이어폰이 모두 감당하기 벅찬 긴 주문서다. 그런데 수디오 TRE는 그 어려운 주문을 척척 잘 소화해내고 있다. 당신이 만약 블루투스 이어폰의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수디오 TRE는 그 목록에 올라갈 만 하다.


현재 수디오에서는 토트백 섬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제품이 없어질때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Tote Bag Summer Campaign KOREA 2017>

 

1. 기한: 오늘 ~ 없어질 때 까지

2. 캠페인코드: Summerkey

3. 캠페인 코드 혜택: 총 32% 할인(TAX FREE + 15%) + 무료 토트백(26000원)

 

*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사용가능: www.sudiosweden.com


또한 한국 소비자를 위해 전문 직원 이메일 서비스를 준비했다. 저스틴이 담당으로 24시간안에 모든 문제를 해결해준다고. 특별 할인 코드제공 / A/S 문제해결 / 무료 선물박스, 리젠트 탭 추가 등이 분야라고 한다. 제일 중요한 메일주소는 justin@sudiosweden.com 이다.


마지막으로 수디오는 공식사이트에서 구매하면 주문번호를 검색하여 1년간 매우 친절한 무료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소 1년 걱정없이 사용가능한 것이다.                                     


수디오사의 모든 제품은 대량생산이 아니라 80개에서 500개의 소량생산이다. 제품의 문제, 애로사항은 제품 개발센터에서 수정하여 그 다음 생산에 반영된다.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3개월마다 업그레이드 제품이 나오는 방식. 따라서, 기존에 생겼던 문제 들이 교환을 통하여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 수디오사의 고집을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좀 더 수디오 제품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분들은 수디오 홈페이지(www.sudiosweden.com) 와 수디오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sudiosweden)을 방문하시길 바란다.



-본 포스팅은 Sudio사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음을 미리 밝히는 바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