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향해 주접떨기(시사)

10.28 재보선에 반드시 투표해야 하는 이유

朱雀 2009. 10. 22. 12:01
728x90
반응형

이번 재보선에는 총 5석의 국회의원이 뽑힌다. 숫자로 보면 매우 적어보이고, 국정에 별다른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 같다. 그러나 이 다섯석은 엄청난 의미를 지닌다. 우선 내년 있을 총선을 대비해서 현정부의 중간평가개념이란 점에서 간과할 수 없다. 모든 선거는 정권에겐 일종의 민심을 향배를 알 수 있는 잣대다.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

국민은 정부가 잘하고 있다고 생각되면, 집권당에 표를 던져 좀 더 안정적으로 향후 일정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반대로 잘못하고 있다고 여겨지면 야당에 표를 몰아줘, 따끔한 충고를 한다. 그러므로 이번 재보선 선거는 다음 총선을 겨냥해 플랜을 짜야하는 정당들에게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닐 수 밖에 없다.

또한 민주당의 주장에 따르면 이번 재보선에서 만약 다섯석을 모두 야당이 가져간다면 총 100석의 의석을 확보해 여당의 단독의사진행을 막을 수 있다고 한다. 이는 현 상황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한나라당 역시 이런 사정을 아는 지라, ‘4대강 사업’을 비롯한 현안들을 모두 처리하기 위해, 힘 있는 여당을 위해 표를 몰아달라고 호소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 만약 당신이 재보선이 실시되는 곳에 있다면 반드시 투표해야 한다. 그래서 어느 쪽을 지지하는지 의사구분을 확실하게 해야 한다. 만약 현정부가 잘못하고 있다면 야당에 지지표를 던져, 집권여당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보내야 한다.

만약 현정부가 잘하고 있다고 여겨지면 여당에 표를 던져 좀 더 뚝심있게 국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 현재 국내 현안들은 모두 만만치가 않은 것들이다. 4대강 사업을 비롯해 세종시 추진과 같은 굵직굵직한 국책 사업들이 진행되어야 하는 상황이다. 이런 것들은 흔히 말하는 단군 이래 최대의 사업비가 들어가는 것도 있고, 앞으로 우리 나라의 국운을 결정지을 중요한 것들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

“나 하나쯤이야”라는 생각은 매우 위험하다. 실제로 국회의원 선거를 비롯한 각종선거에서 몇표 차이로 등락이 결정된 것이 비일비재하다. 당신의 한표로 향후 정국이 바뀔 수 있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지만, 투표는 국민이 국정에 대해 의사를 표시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다. 만약 주변에 재보선 지역에 사는 이들이 있다면 꼭 투표를 독려하라!

- 공명이 블로그를 보면 역대 재보선 투표율은 20%대로 매우 저조하다. 따라서 당신의 한표가 얼마나 큰 값어치가 있을 지는 두 말할 필요도 없겠다! (링크 클릭!)


참고로 현재 중앙선관위 살펴보니, 이번 재보선 선거율을 맞히는 이벤트(클릭)가 진행 중이다. 1등은 캐논 디카, 2등은 아이팟나노 8기가 등을 선물로 주니 한번 응모해보는 것이 좋을 듯 싶다. 또한 투표소 사진찍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상품은 무려 넷북!이다). 투표소 이름이 잘 나오게 찍은 다음 선관위 사이트에 올리면 된다고 하니 꼭 한번 참여해보시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