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를 말하다

동주선생의 정체는? ‘여친구’

朱雀 2010. 9. 10. 07:00
728x90
반응형



벌써 10화까지 방송된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엔, 가장 미스테리한 인물이 있다. 바로 동주선생이다! 복덩이 동물병원을 운영하는 그는 아무리 짧게 잡아도 500년 이상을 산 인물이다.

 

구미호와 처음 만났을 때, 어느 정도 윤곽이 드러났지만 일단 그는 ‘사람’이 아니다. 따라서 삼신각에서 도망친 구미호를 잡아넣을려는 그는 ‘퇴마사’는 아니었다!

 

더욱 놀라운 것은 그의 능력은 구미호를 넘어선다는 점이다! 그가 중간에 살짝 밝혔지만 구미호가 여우구슬을 가져도 이길 수 없는 존재다. 게다가 그는 구미호를 언제든지 죽일 수 있는 신비로운 검을 소유하고 있다. 그뿐인가? 그는 자신의 피를 구미호에게 먹게 함으로써 100일만에 사람이 되게 하는 능력을 발휘할 지경이다. 이쯤되면 신선이라고 해도 믿겨질 정도다.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에서 동주선생의 정체는 아무래도 ‘반전’을 위한 장치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그래서 그의 정체를 몇 가지로 추측해 보았다.

 

 

1. 죄를 짓고 인간 세상에 내려온 신선?

 

서유기등을 읽으면 자주 나오는 설정이지만, 천상계의 존재가 죄를 짓고 인간계로 귀향을 온 경우가 종종 있다. 동주선생도 사실은 천상계나 신선계의 인물인데 뭔가 죄를 짓고 내려온 것은 아닐까?

 

드라마속의 그는 길달이란 도깨비를 사랑한 탓에 구미호를 처리하지 않고 내버려두고 있다. 아니 오히려 인간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는 점에서 독특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그러나 그는 악한 존재는 아닌 것 같다. 처음에는 구미호를 원래 있던 삼신각으로 되돌리려고 했고, 그가 가진 검의 힘 등을 고려했을 때 선택된 존재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물론, 지금 그가 하는 행동은 자신의 욕망을 위해 차대웅과 구미호를 띠어 놓으려고 한다는 점에서 ‘불순’하긴 하지만.

 

 

2. 원래 구미호의 짝?

 

드라마에서 살짝 나왔지만 구미호는 원래 시집갈 예정이었다. 인간세의 모든 인간들의 인연을 이어주는 삼신할머니가 구미호에게 단순히 인간을 짝으로 지어주지는 않았을 것 같다.

 

아마 구미호의 능력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높은 상대를 찾지 않았을까? 근데 동주선생은 당시 길달에게 빠져 삼신할머니의 청을 거절하고, 삼신할머니는 그런 동주선생을 계속해서 설득하느라고 시간이 다 간건 아니었을까?

 

원래 삼신할머니가 동주선생을 구미호의 짝으로 점찍었을 경우, 훗날 반전이 될 가능성이 상당하다! 현재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에서 아직 나오지 않은 가장 중요한 인물은 삼신할머니다! 누가 그 역할을 할진 모르겠으나, 구미호를 족자에 넣을 정도로 도력이 높은 그녀가 훗날 등장해, 동주선생과 구미호를 짝으로 연결해준다면 매우 드라마틱한 전개가 될 가능성이 높다.

 

아마 그때쯤이면, 차대웅과 구미호는 어렵고 힘든 과정을 거쳐 이젠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되었을 테니까.

 

 

3. 삼신할머니의 변신!?

 

가장 가능성이 낮지만 삼신할머니일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다.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에서 구미호보다 도력이 높은 이는 삼신할머니외엔 존재하지 않는다. 갑작스럽게 등장한 동주선생은 사실 삼신할머니 변신해서, 구미호와 차대웅을 시험하는 것일 수 있다.

 

구미호가 정말 차대웅을 사랑하는 것인지, 정말 인간이 되기 위해선 죽음마저 불사하는지 등등을 말이다. 모든 신화를 보면 영웅은 혹독한 시험을 거치기 마련이다. 마찬가지로 구미호도 혹독한 시험을 거쳐 인간이 되고, 그토록 원하는 사랑을 갖게 되는 게 아닐까?

 

 

구미호에게 동주선생이라 불리는 박동주는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에서 아마 마지막 반전을 줄 인물이 될 가능성이 높다. 홍자매가 그의 정체를 뭘로 안배해두었을지 궁금하기 짝이 없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