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기행

[고대맛집] 절대 평범하지 않은 부대찌개 ‘평범식당’

朱雀 2020. 1. 31. 08:00
728x90
반응형

부대찌개. 이름만 들어도 입안에 침이 고이질 않는가? 햄과 라면이 빨간 국물 위에서 보글보글거리며 춤을 추는 모습은 정말이지 아름답다. 특히 요즘처럼 추운 계절엔 칼칼하고 적당히 기름지고 단맛이 도는 부대찌개 국물은 그 자체로 별미다.

 

이 번에 찾아간 곳은 고대생들이 애정하는 평범식당이다. 외관부터 범상치 않다. 메뉴는 오직 부대찌개 뿐. 덕분에 이곳에선 무엇을 먹을 지 고민할 필요가 없다. 게다가 가격은 1인분에 고작 6천원. 혼밥도 가능하다.

3천원을 더 내고 모듬햄을 추가할까 하다가, 기본이 어떤지 궁금해서 주문했다. 치즈 한장과 나름 푸짐하게 차려진 비쥬얼이 마음에 들었다. 계란 후라이와 따끈한 스팸 한조각이 올라간 밥은 또 어떤가?

기본 반찬만으로도 한 공기는 뚝딱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마침내 국물이 끓고, 국물을 떠 먹어봤다. 생각보다 꽤 칼칼했다. 기침이 나올 정도로. 그렇다고 엄청 매운 건 아니었다.

칼칼함이 강해서 느끼함은 별로 느껴지질 않았다. 대신 햄과 라면의 단맛이 더욱 배가되었다. 계란 후라이에 슥슥 비벼 한입해도 잘 어울렸다. 생각보다 내용물이 실해서 굳이 추가로 뭘 넣을 필요성을 못 느꼈다.

밥과 반찬도 무한리필 되니 주머니가 가벼운 이들에겐 더할 나위 없는 곳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