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게 길을 묻다!

워너사, ‘매트릭스 4’를 비롯한 17작품을 HBO max에서 동시공개한다!

朱雀 2020. 12. 4. 10:28
728x90
반응형

워너사에서 놀라운 발표를 했다! 바로 원더우먼 1984’를 비롯한 2021년 개봉예정작을 모두 극장 개봉과 HBO max에서 공개하겠다는 것!

 

이는 외신에서 놀라운 소식이라며 보도하고 있다. 물론 ‘31이란 기간을 두긴 했지만, 코로나 대유행으로 극장에 가기 어려운 요즘 시국에 집에서 보는 건 당연한 선택! 따라서 HBO max에 유료가입자가 늘어나는 뉴스라고 여겨진다.

 

그렇다면 왜 워너사는 이런 결정을 했는가? 코로나19로 인해 현재 할리우드 대작들은 모두 내년 이후로 개봉 일정을 변경했다. 미국과 유럽 극장가는 매출 감소 수준이 아니라 마이너스 수준으로 절망적이다.

 

이런 상황에서 유일하게 웃고 있는 곳이 있다. 그렇다! 바로 넷플릭스다! 코로나로 인해 전세계에서 구독자만 2억 명을 확보했고, 주가는 51퍼센트 상승했다. 넷플릭스가 정확한 시간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집콕이 늘어나면서 시청시간은 이전에 비해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따라서 디즈니 플러스를 가진 디즈니사 와 HBO max를 가진 워너사로선? 공격적인 마케팅을 할 수밖에 없다. 영화사는 영화를 제작하고 소비시켜야 한다. 극장소비가 거의 불가능해진 상황에서 스트리밍 시장은 무척이나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

 

넷플릭스론 디즈니플러스에 이어 HBO max의 공격적인 마케팅에 긴장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www.youtube.com/watch?v=bGy16GQHz-g&feature=emb_titl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