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게 길을 묻다!

고 터틀맨을 완벽하게 복원한 ‘다시 한번’!

朱雀 2020. 12. 12. 07:30
728x90
반응형

엠넷에서 이번에 아주 의미 깊은 기획을 했다. 바로 다시 한번이란 프로그램이다. 알려진 대로 AI 기술로 터틀맨을 복원한 것이다! 지난 9 수요일 엠넷을 통해 터틀맨이 거북이 멤버 무대에 등장해 금비, 지이와 함께 무대를 수놓을때 많은 이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다.

 

터틀맨은 거북이의 리더로 비행기’ ‘왜이래’ ‘빙고등의 노래를 히트시키며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그가 썼다는 노래들은 10년이 넘은 오늘날 들어도 하나도 촌스럽지 않고, 오히려 세련된 느낌을 준다.

 

따라서 지난 2008 4 갑작스럽게 심근경색으로 세상을 떠나 안타까움을 더했다. 보여줄 있는 너무나 많았기에 더욱 그러했다. 동료 뮤지션들이 그를 오늘날까지 추모하며 끊이지 않는 미담은 우리를 더욱 안타깝게 했다.

 

그런 의미에서 엠넷의 이번 다시 한번 대중과 그를 사랑한 많은 이들에게 감동스럽게 다가왔다. 물론 아직 기술적인 한계로 목소리에서 약간 기계음같은 느낌이 나지만, 특유의 표정과 제스처를 살린 영상과 목소리는 그를 추억케 하기에 충분했다.

 

나날이 발전하는 기술은 우리가 예전에는 상상조차 하지 못한 것들을 현실로 만들어준다. 그러나 기술자체론 아무런 의미가 없다. 그걸 어떻게 활용하느냐?’ 전적으로 우리에게 달린 문제다. 의사에 메스() 사람을 살린다. 그러나 범죄자가 칼은 사람을 상하게 만드는 흉기다.

 

AI기술도 마찬가지다. 벌써부터 딥페이크 불리는 AI기술은 범죄에 악용될 우려를 낳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다시 한번 발전한 기술을 어떻게 써야할지 사려깊게 다가간 방송인 듯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