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게 길을 묻다!

환상적인 비와 박진영의 콜라보! ‘나로 바꾸자’

朱雀 2021. 1. 1. 10:48
728x90
반응형

'나로 바꾸자' 뮤직비디오 캡처

드디어 나로 바꾸자 공개되었다. 사람은 지난 31 MBC ‘가요대제전에서 무대를 꾸몄고, 다음날 1 아침방송에서 한복을 입고 공연했다. 극과극의 공연이라 너무나 인상적이었다.

 

유재석이 부캐인 유산슬로 아침방송에 나와 공연한 것을 보며 신기했는데, 이젠 사람도 한보글 곱게 차려입고 무대를 하니 기분이 묘했다. 보기만 해도 가슴이 웅장해지는 사람의 조합은 가요계에 신선한 충격을 같다.

 

나로 바꾸자 곡은 귀에 쉽게 스며들고, 곡도 경쾌하고 듣기에 편하다. 그렇게 빠른 곡이 아니라 나이가 있어도 거부감이 없다. 아마 그래서 아침방송에 출연한 아닐까 싶다.

 

당연한 말이지만, 이젠 성공을 위해선 외연확장에 노력해야 한다. K팝이 해외에서 인기가 있는 만큼, 해외팬들도 사람의 조합을 눈여겨 것이기 때문이다.

 

뮤직비디오에선 싸이가 깜짝 등장해서 화룡점정을 찍었다. 아주 잠깐의 등장이지만, ‘강남스타일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스타인 만큼, 그의 출연 역시 해외팬들에게 반가울 것이다.

'나로 바꾸자' 뮤직비디오 캡처

 

BTS 블랙핑크의 엄청난 인기로 인해 K팝의 위상은 드높다. 하지만 해외팬들에게 ‘K=아이돌이란 공식이 암암리에 통용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이날치의 범내려온다 비롯한 다른 곡들이 인기를 끌면서 외연이 확장되고 있다.

 

박진영은 게다가 트와이스는 물론 최근 니쥬 성공적으로 런칭하면서 어느 때보다 주가가 높다. 거기에 역시 비롯하여 싹쓰리활동으로 해외팬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다. 사람의 조합이 부디 해외팬들에게 호응을 얻어서 K팝이 넓고, 생명연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728x90
반응형